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은 꼭 한 번씩은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캡처 기능입니다.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는 프로그램으로 픽픽을 추천드리는데요. 저와 같이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는 픽픽을 추천드리며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화면 캡처뿐만 아니라 이미지 편집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알 캡처나, 윈도우상에 캡처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픽픽을 한번 사용해보면 이만큼 편한 프로그램이 없구나 생각하실 겁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및 간단한 이미지 편집 가능한 프로그램 - 픽픽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은 의외로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만 애용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화면 캡처할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예전에는 알캡쳐와 같이 사용을 했었는데요. 굳이 알캡쳐 까지 깔지 마시고 윈도우 검색으로 캡처를 검색하시면 캡처 앱이 나옵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죠. 픽픽만으로도 가능하지만 혹여나 필요하시면 캡처 앱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픽픽이 설치되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떠있는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픽픽 다운로드 부터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픽을 검색하시고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픽픽은 모든 사용자를 위한 올인원 그래픽 디자인 도구라고 써져 있습니다. 강력한 화면 캡처, 이미지 고급 편집, 화면 색상 추출 및 나만의 색상 관리, 이미지 크기 및 각도 계산, 화면 그리기 도구 등 모든 기능을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통합하세요.라고 나와있는데요. 이것만으로도 따라 픽픽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의 설명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윈도우11을 포함한 모든 윈도우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화면입니다.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픽픽을 다운로드 후에 설치까지 마치셨다면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컴퓨터 화면 캡처 도구에 대한 설명과 그래픽 도구까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저는 웬만한 이미지는 픽픽으로 편집을 합니다. 편집을 위해서 더 필요한 경우에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위쪽 도구 모음을 보시면 효과, 크기 조절, 회전 / 이동, 선택, 그리기, 채우기, 텍스트, 스탬프, 도형 / 색상 등이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있는데 단축키는 꼭 지정해 두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는 영역을 지정하여 캡처하기입니다. 단축키는 컨트롤 + G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픽픽은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그냥 아 캡처해야겠다 싶으면 그냥 단축키만 누르면 바로 캡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파일 -> 옵션 -> 단축키에서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댓글